[스크랩] 아침고요수목원에 100만송이 국화꽃만발

2011. 11. 21. 14:34추억,기삿글

 

 

100만송이 국화꽃향기가 대단하네요
지금 아침고요수목원에서 가면 가을과 만날 수 있어...
양승관 (yaseka21)

가을여행을 떠난 다음카페 "70년 개띠들의 추억만들기" 친구들

 

일요일 오전.며칠전 경기북부 산간지대에는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렸다고 한다.그래서 였을까? 다음카페 여행동호회 http://cafe.daum.net/1970doges(70년 개띠들의 추억만들기)친구들과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으로 가을여행을 떠났는데 달리는 차창밖으로 지난주에 갑자기 내린 서리로 단풍이 곱게 물들지 못한채 말라죽어있는 낙엽들이 많이 보인다.

 

  
▲ 70년 개띠들의 추억만들기 70년생 개띠친구들이 추억을 담기위해 가평군의 아침고요수목원을 차자 가을여행을 만끽하고 있다.
ⓒ 양승관
70년 개띠들의 추억만들기

 

령산 기슭에 자리한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255번지 축령산(879m)기슭에 자리한 곳으로 1996년에 만들어진 개인이 만든 수목원으로 단순히 식물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설립자(한상경:삼육대확교 원예학과교수)가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해 계절별, 주제(테마)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로 꾸며진 수목원이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고요한 아침의 나라로 표현되고 있는 우리나라 자연의 아름다움과 동양적인 신비감, 그리고 한민족의 얼과 아름다움을 수목원이름에 그대로 담고자 붙임.

 

  
▲ 아침고요수목원의 단풍 붉은색 단풍이 주말을 맞아 수목원을 찾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어당기고 있다.
ⓒ 양승관
아침고요수목원

 

 

영화와 드라마,광고촬영지로도 인기많아

 

축령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병풍삼아 고즈넉이 안겨있는 아침고요식물원은 최진실, 박신양주연의 영화 '편지'의 배경장소로 더욱 유명해지기 시작했으며 이병헌,이미연주연의 중독의 촬영지로 이용되었고 아유레디·청춘만화 등의 영화와 드라마 불새(MBC),한강수타령(MBC),드라마시티(MBC),그 여자네 집(SBS) 등의 드라마 촬영장소 및 각종 광고촬영장소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연간 100만명 이상이 넘는 방문객들이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하고 있다.

 

이곳에서 촬영된 드라마와 영화가 해외로 수출되면서 해외에서 촬영지를 찾아오는 외국인 여행객들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또한, 최근에는 사진동호회,여행동호회등 많은 동호회 및 단체 관람객들이 수목원을 찾고 있다는것이 이곳 담당자 김민정씨의 말이다.

 

  
▲ 100만송이 국화정원 100만송이 국화꽃으로 아름답게 정원을 조성해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 양승관
100만송이국화

 

국화 전시회 이달28일까지 이어져

 

매년 가을이되면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500여점의 다양한 크기의 국화(특수작,현애작,다륜대작)와 보기드문 여러종의 희귀국화를 일반 관람객들에게 전시하고 있다.

국화전시회는 10월2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100만송이 국화로 조성된 야외공원을 관람하고나면 마치 무릉도원을 다녀온듯한 착각에 빠질정도로 화려하고 아름답다.

 

  
▲ 국화전시회 아침고요수목원은 매년 국화전시회를 갖고있다.이번 전시회는 11월 28일까지 이어진다.국화전시회를 찾은 연인들이 국화를 보면서 즐거워 하고 있다.
ⓒ 양승관
국화전시회

 

 

자생식물부터 희귀식물까지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어

 

아침고요식물원의 정원 곳곳은 단순히 식물자원을 수집해 전시해놓은 장소가 아니라 우리나라의 식물들이 원예미학적으로 조화롭게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꽃과 나무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도록 예술적 공간에 아름답게 조성.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들과 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까지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해놓았다.

 

고향집정원,분재정원, 에덴정원, 석정원, 약속의 정원, 하경정원,야생화정원,무궁화동산 등 총 13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뤄져 있으며,축령산에서 자생하고 있는 기존의 식물자원 뿐만 아니라 수목원에서 자체적으로 증식, 보존하고 있는 희귀 멸종식물 및 도입식물을 포함해 총 4천여종이상의 식물을 보유하고 관람객들에게 전시하고있다. 

 

  
▲ 야생화와 여심 가을야생화의 아름다움에 푹 빠진 한 여성관람객의 표정이 야생화만큼 아름답다.
ⓒ 양승관
야생화
 

석정원에는 230여종의 암반이나 암석지대에서 서식하고 있는 식물들이 분포하고 있으며 구근(알뿌리)정원에는 백합,다알리아등 250여종의 다양한 구근식물들이 자라고있다. 또한 무궁화동산은 개량된 무궁화 250여종이, 한국적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한국정원에는 38종의 모란품종이 자라고 있기도하다.

 

이밖에도 아침고요수목원에는 소나무,참나무,굴참나무,향나무,낙엽송등 750여종의 수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른봄 노랗게 꽃을 피우는 희귀종 히어리도 다수가 이곳에 서식하고 있다. 

 

찾아가는 길= 서울→ 남양주(자동차전용도로)→경춘국도(46번 국도)→청평검문소3거리→현리·일동방면(37번 국도)좌회전(7km)→임초리(4km)진행→아침고요수목원도착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255번지

출처 : 양승관기자의 사랑방
글쓴이 : 양실장 원글보기
메모 :